
요즘엔 없는 ‘깊고 묵직한 맛’… 20년 전 명작 드라마의 귀환
2002년 7월부터 이듬해 9월까지 방영된 SBS 드라마 ‘야인시대’ 최고 시청률은 51%에 달했다. 삐딱하게 쓴 중절모 아래로 빛나는 주인공의 눈빛이 시청자에게 기쁨과 용기를 줬던 명실상부한 ‘국민 드라마’다.
>조선일보

“사람 피해 요리조리” 강남서 로봇 목격담…혼자 배달시켜봤더니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가 서울 강남 지역에서 ‘로봇 배달’로 맞붙었다. 강남 지역은 크고 작은 회사와 1인 가구가 밀집해 ‘로봇 배달’ 상용화 테스트에 가장 적합하다는 분석이다.

“불황이 뭐예요?”…토종 SPA, 이유있는 질주
국내 SPA(제조·유통 일괄) 시장에서 토종 브랜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고물가가 지속하면서 가성비가 뛰어난 의류들을 속속 선보인 덕분이다.
>비즈워치

닭이 정말 황금알 낳네…“암탉 키우기” 미국서 열풍 조짐
미국에서 달걀값이 ‘금값’에 버금갈 정도로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브룩 롤린스 미국 농무부 장관이 집집마다 암탉을 키우는 것을 해법으로 제시해 논란이 되고 있다. 실제 미국에서는 암탉을 키우는 집이 늘어나고 있다.

“갓성비 국산 제품, 망하면 안 돼”…경영난 소식에 ‘돈쭐’ 응원 폭발
한때 아웃도어 등산화 판매로 아시아 1위에 올랐던 부산의 향토기업 트렉스타가 최근 경영난을 겪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향토기업을 살리자’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구매행렬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