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대세는 반려동물” 하늘길 마케팅 ‘치열’
반려동물 동반 여행 트렌드 확산에 발맞춘 항공업계의 마케팅이 올해도 계속됩니다.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 이용이 늘면서, 탑승객만 아니라 반려동물만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수요층 확대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2월 21일 JIBS 뉴스
유통·식품업계도 ‘NFT’ 열풍
최근에는 유통·식품업체들이 NFT 기능성에 주목해 소비자 마케팅에 활용하거나 NFT를 융합한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2월 22일 스포츠서울
식품업계의 MZ세대 공략 어디까지 해봤니
식품업계가 MZ세대를 공략을 위해 콘텐츠 경쟁력을 키우고 메타버스 게임을 만드는 등 눈에 띄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걸맞은 방식으로 소비자들을 꾀하며 영향력을 펼치는 중이다.
>2월 23일 한스경제
MZ세대 필수품 트위터, 홍보도 소비자가
지난해 트위터의 국내 일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28% 성장했다. 이는 2021년 글로벌 성장률 평균(13%)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에 해당한다. 만 19~44세 트위터 이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트위터 이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에서도 트위터 이용자 중 40%가 MZ세대로 파악된다.
>2월 23일 매일경제
너와 나의 유니버스, 세계관…MZ가 재구축한 Universe
『트렌드코리아 2022』는 마케팅 혹은 비즈니스의 영역에서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내러티브를 만들기 위한 선제 조건이 있다고 말한다. 첫 번째로 감성과 상징에 어필, 두 번째로 고객 공동체와 함께 서사를 구축, 세 번째로 세계관적 접근이 필요하며, 마지막으로 고객이 사랑에 빠질 수 있는 로맨스 내러티브를 가미하면 좋다는 것이다.
>2월 10일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