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달라진 소비 트렌드, 전통시장 온라인판매 필수
코로나19 상황종료 후에도 온라인구매의 편리함에 익숙해진 소비자를 잡기 위해서는 온라인판매전환은 장기적 시각에서도 필요하다. 이에 더해 대형마트의 출혈경쟁 혹은 이커머스 서비스 등의 경쟁자를 고려하면 전통시장의 온라인판매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2월 15일 서울경제
MZ세대가 열광하는 플랫폼·미디어 기술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대면 모임이 제한되면서 새로운 놀이거리를 찾는 MZ세대가 주도하는 열풍의 이면에는 소통과 체험에 대한 욕구가 내재되어 있다. 이에 플랫폼·미디어 업계에서는 MZ세대의 니즈에 맞추어 그들이 열광하는 기술을 일찍이 선보이며 생태계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월 15일 아웃소싱타임스
베이징올림픽에 떠오른 MZ세대 트렌드
승부가 끝나면 라이벌의 어깨를 두드리기도 하고, 환하게 웃으며 함께 ‘셀피’도 찍는다. 자신의 실수를 먼저 인정하는 ‘쿨함’마저 갖췄다.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 포착된 대한민국 대표선수들의 새로운 트렌드다. MZ세대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은 이전과는 전혀 달라졌다.
>2월 16일 스포츠조선
“초중고 내달 정상등교”…유통가, 신학기 특수 경쟁 ‘후끈’
내달 신학기 초중고 정상 등교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새학기 특수 잡기에 나섰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업체들은 등교에 필요한 가방, 문구용품과 같은 학용품부터 노트북, 태블릿PC 등 출시하며 새학기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2월 16일 청년일보
치킨 한마리 만원?… MZ세대 입맛잡은 편의점별 치킨
주요 프랜차이즈의 치킨 가격이 2만 원을 넘어선 가운데 편의점이 ‘반값 치킨’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갓성비’로 통하는 편의점 치킨을 찾는 고객이 눈에 띄게 늘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편의점마다 자체 브랜드 띄우고, 배달·포장 서비스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2월 12일 농업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