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인테리어 & 리빙 트렌드 키워드
나만의 집과 공간의 가치를 높게 사는 이들이 늘면서 리빙 시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24년 청룡의 해를 이끌 트렌드는 무엇이고 집은 어떻게 꾸며야 할지, 인테리어 & 리빙 트렌드 핵심 키워드를 뽑아봤다.
>여성동아
“저 오늘 잘렸어요”…美 MZ직장인 ‘해고 브이로그’ 유행
최근 틱톡을 비롯한 소셜 미디어에 자신이 해고 당하는 장면을 올리는 이른바 ‘해고 브이로그’가 미국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해고 영상을 촬영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해고 통보로 생긴 상처를 극복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일보
“태준아 지혜야 행복해라”…’군 복무’ 뷔가 직접 축복한 커플
가수 아이유 신곡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에서 열연을 펼치며 전 세계 주목을 받은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또 한 번 팬들의 ‘과몰입’에 불을 지폈다. 뷔가 언급한 ‘태준과 지혜’는 뮤직비디오에 과몰입한 누리꾼의 글에서 시작됐다. 이 누리꾼은 다른 모습은 그저 연예인 아이유, 뷔지만 뮤직비디오 속 이들의 모습은 다르다며 사진과 함께 “이름은 태준과 지혜다. 이름 몰라서 그냥 내가 지었다. 보기만 해도 아련하다. 무슨 말인지 알겠지?”라며 설명했고 이에 수많은 팬이 공감했다.
>아주경제
2024년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4가지 키워드
어둠 속에서 길을 만들어 가는 마케터들에게 변화는 곧 일상이고 신기술은 영원한 동반자다. 올해 역시 AI 기술의 성장과 확장이 앱 성장과 캠페인에 미칠 효과를 이해해야 한다. 2024년, 변함없는 불확실성 속에서 AI 기술과 소비자의 잠재적 니즈를 관통하는 퍼포먼스 창출을 위해 마케터는 다음의 4가지 예측적 애널리틱스, 생성형 AI, 커넥티드 TV, 광고기반 무료 스트리밍 TV 채널에 주목해야 한다.
“벌써 봄”…외식·패션업계, ‘밸런타인데이’ 마케팅 시동
외식·패션업계가 오는 14일 ‘밸런타인 데이’를 앞두고 소비자들을 겨냥한 신제품과 프로모션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밸런타인 데이를 계기로 봄 마케팅에 시동을 걸어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겠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