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 25일 News Clipping

스타벅스의 새로운 출점 전략…특화 매장으로 ‘승부수’

국내 스타벅스 매장 증가율이 지난해 6%대 초반까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스타벅스 매장이 충분히 확대된 데다 저가 커피 공세 등으로 커피 시장 자체가 포화 상태에 빠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기존 대도시 중심의 상업지 선점 전략과 스페셜 매장 출점 전략을 병행하며 변화를 주고 있다.

>이데일리


“없어서 못 판다”… 세공비 아낀 ‘콩알금 테크’ 등장

금값이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금 관련 상품 수요가 다양해졌다. 홈쇼핑과 온라인몰 등에서는 순금으로 만든 액세서리와 골드바 등 매출이 급증했다. 또한 개인 간 금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콩알금테크'(콩알금+재테크)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콩알금’은 한 돈(3.75g)짜리 순금을 콩알처럼 작게 만들어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국민일보


“BTS·블랙핑크 음악 들으며 불닭볶음면에 소주 한잔~”

지난해 한류 중 K팝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관심을 끈 가운데, K-푸드도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K팝에선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가, K-푸드 중에선 ‘김치’, ‘소주’, ‘불닭’이 화제가 됐다. 특히‘김치’에 대한 관심이 월등히 높았고, 김치의 효능, 김치의 날 행사 관련 기사가 꾸준히 보도됐다.

>헤럴드경제


“여름 길고 봄·가을 짧고” 패션업계, 기후 변화에 사업 전략 다시 짠다

패션업계는 봄·여름(SS) 시즌 상품 출시 시점을 한 달가량 앞당기고 여름 아이템 물량을 확대하는 등의 방법으로 기후 변화에 즉각 대응하려 한다. 또한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셔츠, 맨투맨, 청바지, 가디건 등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기본 아이템과 ‘시즌리스’ 품목을 강화하며 급변하는 날씨와 소비 패턴,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데일리안


블핑 리사, 아카데미 축하 무대 오른다…K팝 가수 최초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K팝 가수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무대에 오른다. 한국 시각 25일 아카데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도자 캣, 블랙핑크 리사, 레이가 오는 3월 3일 열리는 제97회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축하 무대를 펼친다고 알렸다. 앞서 리사는 자신의 싱글 ‘본 어게인'(Born Again)을 통해 도자 캣, 레이와 함께 협업한 바 있다.

>스타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