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 14일 News Clipping

‘술 취한 선비 술잔’ 등 문화유산 뮷즈 인기몰이

한국화로 장식된 텀블러와 머그잔으로 커피 마시고, 단원 김홍도의 그림 속 술에 취한 선비가 그려진 술잔으로 한잔 기울이고…. 우리 전통 문화유산을 활용한 상품인 ‘뮷즈’(MU:DS)가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신문


“요즘 집에서 요리 안 하더니”…가성비족 몰려간 대형마트 이 코너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즉석조리식품(델리)이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최대 격전지로 떠올랐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쇼핑이 자리잡으면서 오프라인 점포에서는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먹거리가 경쟁력의 척도가 됐기 때문이다.

>매일경제


롯데월드, 넥슨과 손잡고 내년 상반기 ‘메이플아일랜드’ 문연다

롯데월드는 넥슨과 협업해 내년 상반기 매직아일랜드에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IP)을 접목한 테마존 ‘메이플 아일랜드’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약 1천983만㎡(600평) 규모로 조성되는 메이플 아일랜드에는 신규 어트랙션 3종이 들어선다. 선물숍과 F&B 매장, 조형물, 포토존, 체험 공간 등도 설치된다.

>연합뉴스


“유튜브·인스타서 쇼핑몰 들어갔다가 낭패봤다”

해외직구 쇼핑몰 사기 상담이 급증하는 가운데 소셜미디어 콘텐츠나 맞춤형 광고에 연결된 링크를 통해 해당 쇼핑몰에 접속했다가 낭패를 본 피해자가 82.3%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보다가 접속한 쇼핑몰에서 피해를 본 사례가 전체의 67.1%를 차지해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일보


일요일에 문 열었더니 ‘대반전’…옆 가게도 같이 돈 벌었다

대형마트 의무 휴업일을 주말에서 평일로 전환하자 주변 상권 평균 매출이 3.1% 상승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3일 산업연구원은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대형마트 영업 규제의 변화와 경제적 효과’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