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8일 News Clipping

“생성 AI, 3년 뒤 전통 마케팅 업무 30% 대신할 것”

챗GPT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이 몇 년 안에 기업 마케팅 업무의 3분의 1을 자동화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AI를 통해 상당 부분 자동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일상적 마케팅 업무는 검색엔진 최적화, 콘텐츠·웹사이트 최적화, 고객 데이터 분석, 시장 세분화, 리드 스코어링, 초개인화 마케팅 등이다.

>조선비즈


CES 2024 “TV·모빌리티·게이밍…” 외신이 꼽은 7대 트렌드는?

주요 정보과학 외신들이 CES 2024 개막에 앞서 주목해야 할 7대 트렌드를 꼽았다. 외신들은 가전의 꽃인 TV와 미래 모빌리티를 우선 주목하는 가운데 ‘온 디바이스 인공지능’이 적용된 노트북에도 많은 관심을 내비쳤다. 미국 IT·가전 매체 더버지는 CES 2024의 7대 트렌드를 예측했다. 더버지는 차세대TV, 미래 모빌리티, 신형 노트북, 스마트홈, 게이밍, 모바일, 웨어러블 등 분야에서 공개될 신기술과 새 제품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주경제


1월 초로 당겨진 졸업 시즌…졸업 마케팅도 1월로 빨라졌다

졸업 시즌이 1월로 당겨지면서 ‘졸업 특수’도 빨라졌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졸업생 선물로는 신발과 가방이, 고등학교 졸업생 선물용으로는 화장품과 액세서리가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렌드에 맞춰 ‘신학기 책가방 대전’ 행사 시기를 앞당겼다. 그동안은 1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행사를 진행했으나 새해 첫날부터 본격적인 행사에 돌입했다. 신학기 관련 행사는 다음 달 4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국민일보


요즘 뜨는 사무실 특징?… 몰입, 커뮤니티, 친환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잦아들고 엔데믹 체제로 전환한 이후 기업들의 사무실 환경 개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직원들이 팬데믹 기간 재택근무를 하면서 스스로 업무 환경을 설계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사무실 환경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기 때문이다. 우수한 인재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업은 사무실 내에서의 ‘직원 경험’을 세심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

>동아일보


OTT 요금 인상, 일회성 아니다…언제든 추가 인상 ‘가능’

OTT 시장은 대대적으로 투자에 나서던 시기를 넘어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로 변모했다. 코로나19 대유행 시기 급성장한 OTT 업체들이 엔데믹을 맞아 더이상 과거와 같은 성장세를 기대할 수 없자 직접적인 요금 인상에 나선 것이다. 광고 있는 저렴한 요금제를 추가하는 등 수익 확대를 위한 요금제 개편은 지난해를 시작으로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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