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식음료업계, 메타버스 마케팅 열풍…가상공간서 이색 경험
편의점, 커피프렌차이즈 등 식음료업계가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2월 29일 뉴시스
“MZ세대는 다이어트도 먹으면서 즐겁게”… ‘헬시플레저’
이제는 먹고 싶은 것을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즐거운 건강관리’가 MZ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같은 MZ세대의 문화가 반영된 용어가 ‘헬시플레저’다. 헬시플레저는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 건강관리도 즐겁고 편리하게 하자는 MZ세대의 새로운 문화를 뜻한다.
>12월 31일 머니S
MZ세대 가치소비 열풍…유통업계 ‘불필요한 용기 줄이기
최근 MZ세대중심으로 기업의 윤리나 사회적 책임 등을 고려하여 가치 있는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는 ‘미닝 아웃’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1월 4일 조세금융시장
이젠 영상카드도 함께… 카카오톡 선물하기 개편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선물과 함께 영상 카드 등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장문의 메시지 및 사진·영상·음성을 활용한 나만의 메시지 카드 작성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고 밝혔다. 작성 가능한 글자 수는 60자에서 100자로 늘었다.
>1월 4일 서울경제
상장 앞둔 컬리… 컬리페이 통해 수익 확보 시동
마켓컬리가 올해 상반기 기업공개를 앞두고 PG 업체를 인수했다. 오픈마켓 전환으로 몸집을 불리기 위해서라는 분석과 함께 고객 록인에 도움이 되는 마이데이터와 선불식 충전사업으로 확장하기 쉬운 여건이 마련돼서다. 컬리는 작년 9월 PG업체 페이봇을 인수해 컬리페이로 바꾸고, 자본금을 대폭 확대했다.
>1월 4일 조선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