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실검, #탭, 첫 화면 뉴스… 작년 네이버·카카오가 없앤 것들

작년 한 해 포털과 플랫폼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가 사라지고 생겨났다. 가장 큰 변화는이버에서 ‘실검’을 폐지하며 양대 포털에서 모두 실검을 볼 수 없게 됐다는 점이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에서 알고리즘 뉴스 등을 보여주는 ‘샵 탭’을 3년 만에 없앴다.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카카오 뷰’를 선보이면서다.

>1월 1일 머니투데이

식음료업계, 호랑이 해 마케팅 열풍

호랑이해인 임인년 새해 식음료 업계에서 호랑이를 내세운 마케팅 열풍이 불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식음료 업계에서는 이미 호랑이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을 활용한 케이크를 한정 출시했고 던킨도 ‘흑호’의 기운을 담은 새해 첫 도넛을 출시한다.

 >12월 30일 뉴시스

공연도 ‘초개인화’ 마케팅 가능할까

티켓 판매 플랫폼에서도 임의로 주제를 나눠서 공연을 추천하는 식이다. 하지만 공연계에서도 곧 의미 있는 시도가 나올 거란 기대도 있다. 스포티파이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분석해서 감정을 분석하고 뮤지컬 넘버나 클래식 음악 등을 감정에 따라 추천하면서 공연에 대한 관심으로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2월 30일 데일리안

연말 기업 시상식 우후죽순

외부 홍보에 목마른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상 실적을 만들어 주고 이를 언론에 보도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자체적으로 언론사를 소유하고 있거나 주요 언론사들과 후원 계약을 맺고 있었다. 참여 언론사들은 수익을 목적으로 공인되지 않은 시상식에 이름을 빌려주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다.

>1월 1일 뉴스1

MZ세대 레트로 트렌드 ‘즉석카메라’ 인기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 활용도가 높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복고와 감성 열풍이 불면서 즉석카메라 인기도 높아 가고 있다. 30일 서울 경복궁에서 학생들이 후지 인스탁스를 이용, 사진을 찍고 있다.

>12월 30일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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