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6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업체 SNS 광고에 내 얼굴이?… “모자이크해도 초상권 침해”

최근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가 홍보 수단으로 활용되면서 고객의 사진을 허락도 받지 않고 마케팅에 쓰는 사례도 늘고 있다. 사진이 도용된 고객들은 ‘초상권 침해’를 호소하며 법적 대응에 나서기도 한다.

>1월 25일 조선일보

“가상인간 활동 어디까지?”…쇼호스트·모델 등 영역 확장

가상인간이 상품 판매까지 나섰다.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는 AI(인공지능) 기술로 제작한 버추얼 인플루언서 ‘리아’가 실사형 가상인간 쇼호스트로서는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1월 24일 FETV

라이브커머스 1등 네이버 ‘숏폼’에서도 앞서나간다

라이브커머스시장을 선도하는 네이버가 ‘숏폼’ 라이브 콘텐츠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편리한 사용성으로 중소상공인(SME)들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1월 25일 머니S

성적 엇갈린 광고대행사 “디지털 동아줄 잡아라”

디지털 전략이 국내 광고업계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제일기획 이노션 등 일찍 디지털 중심으로 재편한 전통 종합광고대행사와 디지털 광고회사는 코로나19 이후 실적이 크게 좋아지고 있다. 반면 오리콤 등 전통 광고회사는 신흥 광고회사에 취급액 규모에서 밀리는 처지가 됐다. 디지털전략이 종합광고대행사의 흥망성쇠를 가르는 척도가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1월 24일 한경경제

막걸리 시장에 부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눈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유기농·친환경 등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든 음식을 찾고 적절한 운동과 명상, 숙면 등 다채롭고 재미있는 방향으로 자신을 관리해 나가고 있다. 이런 트렌드는 전통주인 막걸리 구매에도 반영되고 있다.

>1월 26일 뉴시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