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배달 불가’ 맛집 음식도 집 앞으로…심부름 플랫폼 뜬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작년 6월 출시한 심부름 앱 ‘해주세요’는 이달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수만 40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해주세요는 사용자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주변 ‘헬퍼’들에게 원하는 심부름을 요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1월 18일 ZDNet korea
M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전문몰 앱은?
전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로 조사됐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MZ세대로 불리는 20·3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자주 사용하는 ‘전문몰’ 앱을 조사해 18일 발표했다.
>1월 18일 이코노미스트
‘어다행다’…즐겁게 건강 챙기는 MZ세대의 ‘헬시플레저’
최근 ‘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는 ‘어다행다’라는 신조어가 유행이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이끄는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트렌드 2022’에서 제시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도 맞닿아 있다.
>1월 19일 스포츠조선
MZ세대 소비유형 관통한 ‘세계관’ 콘텐츠 인기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세계관 콘텐츠들이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주 소비층이라고 할 수 있는 1030세대 사이에서 이른바 ‘세계관’을기반으로 한 IP(지적재산권)의 확장이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콘텐츠 업계에서도 주소비층들을 위한 다양한 웹에서 구독 및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세계관을 선보이며 공략에 나서는 추세다.
>1월 19일 문학뉴스
리퍼브 가구 구매자 10명 중 8명, 만족도 높아
한국소비자원은 리퍼브 가구 경험이 있는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한다는 응답이 77.6%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69.6%는 지인 등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1월 18일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