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네이버, 지난해 국내 이커머스 결제금액 1위
네이버가 지난해 국내 이커머스 서비스 결제 금액 1위를 기록했다. 네이버 결제금액은 지난해 36조 916억 원으로 31% 증가했고 쿠팡은 34조 2,071억 원으로 54%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SSG닷컴은 23조 8,524억 원으로 7% 증가했으며 SSG닷컴과 이베이코리아를 합산한 결제 추정금액이다.
>1월 11일 뉴스1
MZ세대 인증샷 뜨니 매출 쑥쑥, 명소마케팅 떴다
전통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인증샷을 부르는 초대형 영상과 구조물 등으로 고객들을 다시 오프라인으로 불러내기 시작했다. 신세계 백화점의 초대형 외벽 디스플레이의 입소문에 12월 본점의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약 40% 증가했다. 서울 주요 백화점들이 20% 안팎인 것에 비하면 눈에 띄는 상승폭이다.
>1월 11일 동아일보
신세계, 번개장터에 투자한다
신세계그룹 벤처캐피탈이 번개장터에 투자했다. 고객 중 MZ 세대 비율이 경쟁사 대비 월등히 높고 취향에 기반한 중고 상품 거래, 빠르고 안전한 결제 및 배송 등 차별화된 강점을 보유한 번개장터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향후 신세계 계열사와의 시너지 창출도 고려했다.
>1월 11일 뉴시스
유통업계, MZ세대 눈길 사로잡는 ‘띠 마케팅’ 봇물
매년 새해가 되면 업계가 선보이는 신년 마케팅은 그 해를 상징하는 동물을 앞세운 ‘띠 마케팅’에 집중되고 있다. 이는 캐릭터로 풀어내기 쉬운 동물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고 눈길을 사로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1월 11일 로이슈
대박 터진 네이버 정기구독… 5개월 만에 이용자 500%
정기구독 서비스가 이커머스 서비스로 빠르게 확산한 가운데 네이버의 정기구독도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시작한 정기구독 솔루션이 론칭 5개월여 만인 12월 기준 판매자 수가 333% 급증했다. 또 정기 구독이 가능한 신규 상품 수는 약 350% 늘었고, 누적 이용자 수도 515% 많아졌다.
>1월 11일 서울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