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23일 News Clipping

‘ㅂㅇㄷ’가 그래서 뭔데? 궁금증 자아낸 이 광고 ‘배우다·비우다·BYD’

제일기획이 세계 최대 전기차 기업 BYD(비야디)와 손잡았다. ‘가성비 갑’ 2000만원대 전기차로 널리 알려진 중국 BYD의 국내 첫 진출을 맞아 한글 초성인 ‘ㅂㅇㄷ’로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머니투데이


캐릭터 전성시대 ‘활짝’…소비자 소장 욕구 이끄는 유통업계

캐릭터 산업은 이제 단순한 콘텐츠 제공을 넘어 다양한 분야와 접목하며 그 가능성을 확장하고 있다. 22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캐릭터 IP를 활용한 상품 이용 경험은 95.7%에 육박했으며, 캐릭터 상품 구매 경험도 81.5%에 달해 캐릭터 시장의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세계일보


“’엄카’ 안써요” 우리銀, 청소년 라이프스타일 보고서 ‘틴즈 다이어리’ 발간

우리은행은 대한민국 청소년 라이프스타일 보고서 ‘틴즈 다이어리(Teens Diary)’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틴즈 다이어리’는 전국 만 14~18세 청소년 372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용돈 기입장(용돈 관리 방식) △노트스레드(소통방식과 관심 콘텐츠) △버킷리스트(미래를 위한 준비) △비밀일기(고민과 속마음) 네 파트로 구성해 청소년의 금융생활, 일상, 가치관 등을 담았다.

>전자신문


“‘오징어 게임’ 속 민속놀이 즐긴다”…재외한국문화원, 설 문화체험 마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20개국 22개 재외한국문화원(이하 한국문화원)에서 우리 설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풍성한 행사를 개최한다. 아시아는 △주일한국문화원(세배 체험, 한글로 새해 소망 쓰기, 전통놀이 한마당) △주오사카한국문화원(떡만둣국 만들기 체험, 그림책 속 설 문화) △주상하이문화원은(e-스포츠대회) △주베트남한국문화원(딱지치기 등)에서 열린다.

>뉴스1


“판단은 동양 바닐라” 맨해튼 카페 점령한 달콤한 ‘판단 간식’

최근 뉴욕에선 판단을 재료로 한 간식이 각광을 받고 있다. 판단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식물로, 잎이 음식 재료로 쓰인다. 색은 말차와 유사하지만 맛은 차이가 난다. 약간 씁쓸한 말차와 달리 판단은 바닐라와 코코넛 향이 나고 단맛이 느껴진다. 레이디 웡 대표 모건 앤서니는 “뉴욕에 판단이 등장한 것은 2020년 후반인데 2021년을 지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해 지금은 대세가 되어 가고 있다”고 했다.

>조선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