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17일 News Clipping

“어제 쓴 꽃다발” 당근서 팔고… 은행 달력도 웃돈 얹어 내놔

“어제 사용한 꽃다발 팝니다.” “오늘 아침 졸업식 참석 후 바로 드립니다.” 졸업 시즌인 요즘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는 판매 글 제목이다. 5만~7만원에 달하는 꽃다발이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는 절반 이하에 거래된다.

>국민일보


‘틱톡 난민’ 몰린 레드노트, 中 네티즌 “고양이 세금 내라” 환영

미국 내 틱톡 금지 움직임 속에서 대안을 찾으려는 미국 네티즌들이 중국판 인스타그램인 레드노트(Rednote·중국명 샤오훙수)에 대거 유입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틀 만에 약 70만명이 신규 가입하며 레드노트는 미국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조선비즈


‘불닭볶음면’ 선물에 눈물 쏟은 소녀…삼양식품, 美서 일냈다

삼양식품이 ‘미국 2024년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16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Numerator)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결산한 결과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 1위로 삼양이 뽑혔다.

>세계일보


다시 SPA 전성시대…20년 만에 달라진 지형도

2000년대 한국에는 SPA 돌풍이 불었다. 매장에 들어선 고객들은 마트에서 볼 법한 플라스틱 재질의 장바구니를 허리춤에 끼고 반팔티부터 바지까지 일단 담고 봤다. 옷걸이에 하나씩 걸어두기엔 인기를 감당할 수 없어 선반에 수북이 쌓아두고 파는 모습은 패션 매장에서 볼 수 없던 생소한 광경이었다.

>한경비즈니스


올해 최고의 직업은 수의사… “Z세대 덕분”

반려동물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글로벌 Z세대의 영향으로 수의사 직업이 급부상하고 있다. 15일(현지 시각) 미국 포천지는 “Z세대는 반려동물의 부모가 되고 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Z세대가 반려동물에 아낌없이 소비하며 반려동물 관련 직업이 각광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경비즈니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