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07일 News Clipping

옥스퍼드 영어 사전에 ‘dalgona·hyung’…한류 단어 7개 올랐다

영국 옥스퍼드 영어 사전에 ‘달고나(dalgona)’, ‘형'(hyung)’을 비롯해 한국 문화에서 온 7개 단어가 올랐다. 이 단어들은 대부분 한국 음식이나 호칭 등을 의미하며, 영어권에서 큰 인기를 끈 ‘K-컬처’와 관련됐다. K-컬처가 세계에 확산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영어 사전에 실리는 한국 관련 단어도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빙과·요거트·과자까지”···식품 家 대세 ‘로우 스펙 푸드’, 올해 더 늘어난다

올해도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이 식품 업계를 강타하며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 제품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로우 스펙 푸드는 칼로리, 당류, 나트륨, 알코올 등을 기존보다 낮췄지만 맛은 비슷하게 유지한 식품으로 저당·저칼로리·제로슈거 등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굿모닝경제


지난해 ‘선거·팝업·요아정’ 알바 키워드 급증…인기 1위는?

지난해 아르바이트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검색어는 ‘편의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총선이 치러지면서 선거 관련 알바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요거트 아이스크림’, ‘팝업스토어’ 등 이슈나 트렌드에 맞춘 알바 수요도 증가했다. 이 외에도 알바 수요층이 다양해지며 ‘중장년’ 및 ‘외국인’ 알바 구직자 키워드도 급증했다.

>서울경제


“병아리 풀었더니”… 한 달 만에 500만 이용한 요기요

요기요의 지난달 월간활성화이용자수(MAU)가 500만 명 선을 회복했다. 이 성과의 요인은 요기요가 지난달 베타 서비스로 출시한 ‘요게임’으로 보고 있다. ‘요게임’은 요기요 앱을 사용하는 고객이 병아리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방식으로, 병아리 캐릭터 육성 결과에 따라 요기요 쿠폰 또는 포인트를 보상받을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


내륙 관광 중심지 단양…디지털 관광 선도

충북 단양군이 내륙 관광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 포털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2024 트렌드 어워즈’에서 단양군은 인기 검색 지역 2위를 차지했다. 단양군은 자연환경과 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다누리아쿠아리움’, ‘만천하스카이워크’와 같은 체험형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뉴스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