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한파가 일찍 찾아오면서 겨울철 안방 간식 붕어빵을 찾는 분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습니다. 식을 줄 모르는 붕어빵 인기에 힘입어 유통업계에서는 이색 붕어빵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붕어빵 맛집을 찾아다니려는 이들을 위한 붕세권(붕어빵+역세권) 어플(앱)이 생겼으며, 붕마카세(붕어빵+오마카세), 붕어빵 아이스크림까지 탄생했어요. 이번 주 엣취에서는 겨울철 대표 간식 붕어빵 트렌드를 정리해 봤습니다!
🔎 붕어빵 맛집 찾아주는 붕세권 어플
버스정류장 앞이나 길거리 곳곳에서 붕어빵 가게가 즐비했던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붕어빵 가게를 쉽게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붕세권(붕어빵+역세권)을 찾아주는 어플(앱)도 등장했습니다.
대표적인 어플(앱)인 ‘붕세권’과 ‘가슴 속 3천원’은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붕어빵 맛집을 찾아줍니다. 저도 직접 다운 받아 확인해 봤는데요. 붕어빵 맛집에 대한 간략 리뷰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당근마켓’을 통해서도 붕세권을 찾을 수 있는데요. 동네생활 카테고리에서 ‘겨울간식’을 검색하면 동네 주민들이 정리한 붕세권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
🔎 팥붕, 슈붕 대신 새로운 붕어빵을 찾는다면? 붕마카세
붕마카세(붕어+오마카세) 맛집 ‘떡붕’은 이색 붕어빵 맛집을 찾는 이들에게 유명한 곳입니다. 아버지의 떡볶이 가게 앞에서 작게 붕어빵 가게를 오픈한 것이 유명세를 타서 이제는 아버지와 딸이 함께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붕어빵의 근본인 팥붕어빵, 슈크림 붕어빵을 비롯하여 피자붕어빵, 뿌링콘치즈붕어빵, 초코붕어빵, 블루베리크림치즈붕어빵, 불닭붕어빵 등 여러 종류의 붕어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낮과 밤에 따라 이색 붕어빵을 선보인다는 점!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는 모든 사람에게 다양한 붕어빵을 선보이지만, 오후 8시가 되면 예약자들에 한해서 ‘붕마카세’를 오픈합니다. 이색 붕어빵 6종과 주류🍷가 제공되며, 후식으로 과일 및 아이스크림🍦이 제공됩니다.
🔎 핫한 것 + 핫한 것! 소금빵X붕어빵 and 붕어빵 아이스크림
길거리 포장마차에서만 팔던 붕어빵이 무대를 옮겼습니다. 작은 베이커리 카페, 아이스크림 가게,편의점 등에서 커피와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무대를 옮긴 것을 넘어 새로운 레시피로 조리해 먹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차일디쉬에서는 소금빵X붕어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금빵 반죽에 팥을 골고루 넣은 뒤 붕어빵 틀에 넣은 것인데요. 소금빵X붕어빵을 만드는 과정을 인스타그램 릴스로 공개하면서 인기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짭쪼름한 소금빵에 단팥의 달콤함이 더해져 단짠 궁합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에서는 아이스크림 붕어빵을 출시했습니다! 캐릭터 ‘도라에몽’과 협업한 ‘도라에몽의 팥붕!슈붕!’. 팥붕어빵과 슈크림붕어빵의 맛을 모두 담은 게 특징입니다. 팥의 식감과 크리미한 슈크림의 맛은 그대로 살렸습니다👍
🔎 가정간편식으로 등장한 ‘붕어빵’
합리적인 가격으로 붕어빵을 집에서 즐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붕어빵 조리 전용 팬과 재료가 있는 조리 키트를 구매하거나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용 간편식을 구매하는 것인데요. 기본 속 재료인 팥과 슈크림은 물론이고 고구마, 피자를 넣은 이색 붕어빵까지 있어 골라서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최신 붕어빵 트렌드를 살펴봤습니다. 올겨울에는 나만의 취향대로 붕어빵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