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셀프 디깅’ 해야 할 시간🎇

여러분은 자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잘 모르고 있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제 셀프 진단을 통해 스스로에 대해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외모, 건강, 심리, 운세부터 퍼스널 컨설팅, 생활기록부 열람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필드뉴스

최근 신한카드가 꼽은 2025 소비 트렌드 중, ‘셀프 디깅’이 꼽혔을 정도로 셀프 진단은 유행이 되었죠. 그럼, 최근 떠오르고 있는 셀프 진단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 체형 진단으로 셀프 디깅!

©LF랑 놀자

최근 떠오른 셀프 진단은 골격 진단입니다. 그 예시로는 생활 문화기업 LF몰의 유튜브 채널인 ‘LF랑 놀자’ 제품 추천 콘텐츠가 있죠. 해당 콘텐츠에서는 체형을 스트레이트(근육형), 웨이브(지방형), 내추럴(뼈대형)로 나눠 잘 어울리는 옷을 추천해 줍니다.

영상에서 스트레이트 체형은 체형 자체가 굴곡이 있는 편이라, 장식이 화려하거나 넉넉한 품의 옷보다는 딱 맞는 옷이 잘 어울린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웨이브 체형은 흐르는 듯한 곡선을 살려주는 쉬폰 소재의 원피스가 어울리고, 내추럴 체형은 날씬한 허리를 강조하는 크롭티가 잘 어울린다고 알려주죠.

🎁운세로 셀프 디깅!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푸드 상품을 먹으며 신년 운세로 셀프 디깅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최근 세븐일레븐은 포스텔러와 협업하여 신년 마케팅 기획 상품을 개발했는데요. 이는 새해를 맞아 신년 운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젊은 세대의 경우 온라인 사주와 타로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을 주목한 마케팅이죠. 세븐일레븐에서 푸드 상품을 맛보고 운세도 점쳐보며 가성비 좋게 셀프 디깅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