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폐지… 최신순 피드만 제공
인스타그램이 내년부터 알고리즘에 기반한 콘텐츠 노출을 포기한다. 대신 콘텐츠를 생산한 시간 순서대로 배열할 계획이다. 인스타그램 아담 모세리 CEO는 몇 달 동안 시간 순서상으로 피드를 노출시키는 옵션을 운영해왔다며 2022년 초 런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2월 9일 노컷뉴스
올해 올해 구글 검색어 톱 ‘로블록스’
올 한 해 우리나라 사람들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는 오픈형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로블록스’였다. 구글코리아는 9일 구글 검색으로 본 2021년 국내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2021년 국내 검색어 종합 순위는 로블록스, 코로나 백신 예약, 오징어 게임, 테슬라 주가, 비트코인 순으로 나타났다.
>12월 10일 한경비즈니스
메타, ‘호라이즌 월드’ 출시… 메타버스 확장
페이스북이 ‘호라이즌 월드’를 선보이며, 메타버스 세계 확장에 나섰다. 호라이즌 월드는 메타의 메타버스 비전을 담은 첫 시도로, 가상현실 기술이 적용된 확장형 멀티 플랫폼이다. 호라이즌 월드는 페이스북 계정과 오큘러스 퀘스트2가 필요하며, ‘플레이’, ‘참석’, ‘놀이’로 나뉜다.
>12월 10일 ZDNet Korea
한국 명품시장 세계 7위…온 라인만 1조 7475억
한국 명품시장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올해 한국 명품시장은 전년 대비 4.6% 성장한 141억 6,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에 이은 7위다. 온라인 명품 구매 비중은 2016년 8.9%에서 올해는 11%까지 늘어났다.
>12월 10일 네이트뉴스
팬톤이 선정한 2022년의 컬러는 ‘베리 페리’
팬톤이 2022년 올해의 색으로 ‘베리 페리(Very Peri)’를 선정했다. 보랏빛 색 ‘베리 페리’는 팬톤이 내년을 앞두고 새롭게 창조한 색으로, 불변을 상징하는 푸른색과 에너지를 의미하는 빨간색이 섞인 색이다. 2021년의 색상은 ‘얼티미트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 두 가지였다.
>12월 10일 Y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