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파트너십을 맺고 로블록스 안에 ‘나이키랜드(Nikeland)’를 구축해요. 이로 인해 현실과 가상을 경계를 넘어 확장되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가 펼쳐질 전망인데요. 나이키는 로블록스의 몰입형 3D 공간을 통해 스포츠와 놀이를 결합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맞춤형 세계를 만들 계획이에요.
나이키랜드는 어떤 공간인가요?
미국 오리건주 비버턴(Beaverton)의 나이키 월드 캠퍼스(Nike World Campus)에 기반한 나이키랜드는 로블록스 안의 가상세계에 나이키 빌딩, 운동장, 체육관 등으로 구현됐어요. 나이키가 현실에서 영감을 받은 창의성이 넘치는 공간의 실현으로, 로블록스 사용자에게 무료로 개방된다고 해요.
나이키랜드에서는 어떤 체험이 가능한가요?
나이키랜드에서는 친구들과 미니 게임을 즐기거나 쇼룸 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아바타는 디지털 쇼룸에서 나이키 에어 포스 1이나 나이키 블레이저와 같은 제품을 착용하고 경쟁과 탐험을 즐길 수도 있죠.
게임 뿐만 아니라 도구 키트를 사용해 사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미니게임을 디자인 하는 것도 가능해요. 사용자 게임을 직접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것은 로블록스만의 가장 큰 특징인 만큼, 나이키랜드 역시 이를 적극 활용하게 될 것으로 보여요.
출처 : CIO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