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인스타 ‘좋아요’ 숨겨진다
인스타그램이 게시물의 ‘좋아요’ 수를 숨길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도입한다. 인스타그램은 26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게시물의 ‘좋아요’ 수나 영상 조회수 노출 방식을 게시자는 물론 게시물을 보는 사람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5월 27일 머니투데이
카카오모빌리티, 보상형 광고 ‘T 포인트 타운’ 오픈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에 ‘T 포인트 타운’을 열고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T 포인트 타운은 카카오 T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보상형 광고 플랫폼이다. T 포인트 타운 도입을 위해 엔비티와 손을 잡았다. 국내 모빌리티 서비스에 보상형 광고 플랫폼이 도입된 첫 사례다.
>5월 27일 EBN
“유튜버 대신 캐릭터랑 겸상해요”
먹방계에 새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 유튜버들이 보여주는 먹방 영상과 달리 캐릭터가 선보이는 먹방이 인기다. 일명 ‘애니메이션 먹방’이다. 실제 먹방 못지 않은 리얼한 소리와 캐릭터의 행동 등으로 보다 생생함을 더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5월 28일 이데일리
네이버·쿠팡 키운 위탁판매… B2B 도매몰이 뜬다
도매몰의 위탁판매 시스템을 활용해 소자본 쇼핑몰 창업에 뛰어드는 개인 판매자가 늘면서 네이버와 쿠팡의 오픈마켓 사업 성장에도 속도가 붙었다. 셀러는 도매몰을 통해 재고부담 없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고, 오픈마켓은 이를 통해 상품 구색을 늘리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됐다.
>5월 26일 전자신문
‘1인1빙·에망빙’ 벌써 빙수전쟁
코로나19 이후 두 번째 맞는 여름. 거리두기에 맞춰 1인 빙수를 앞다퉈 출시하는가 하면, 호텔의 애망빙(애플망고 빙수)인기에 각 업체들도 망고를 활용한 신메뉴를 내놨다. 뉴트로 감성을 덧입힌 팥빙수도 인기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하고 1인 가구가 늘어나며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인용 빙수가 트렌드가 됐다”고 설명했다.
>5월 30일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