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패션업계 플랫폼에 래플 마케팅이 도입되며 인기 마케팅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한정판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그 효과는 배가 되고 있어요! 👍
래플 마케팅이 무엇이죠?
래플은 응모자 가운데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들에게만 구매 자격을 주는 판매 방식이에요. 19년 하반기에 무신사가 래플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지난해 10월 디올과 나이키의 협업 상품으로 총 35만 명의 가장 많은 참여 사례를 보였죠.
MZ세대는 왜 래플 마케팅에 열광하나요?
MZ세대가 희소성이 있는 제품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인데요. 래플은 무작위 추첨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제공하고, 특별한 상품이라는 인상을 주기에 그 기대감도 높아진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