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 24일 News Clipping

카카오톡, ‘인스타·틱톡·챗GPT’ 기능 다 담은 ‘슈퍼앱’으로 진화한다

카카오톡이 틱톡·인스타그램·유튜브의 장점을 담은 플랫폼으로 새롭게 변화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발표 당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AI 기능 강화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예정이다. 가장 큰 변화는 프로필 화면 개편으로, 단일 사진만 가능했던 기존 방식에서 여러 장의 사진과 글을 올릴 수 있는 SNS 피드 형태로 바뀐다.

>인사이트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나만의 P’ 완성하는 러닝 챌린지 선보여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러너들과 함께하는 ‘파워런 챌린지’를 선보였다. 이번 이벤트는 GPS 러닝으로 파워에이드의 이니셜 ‘P’를 그려내는 방식으로, 최근 주목받는 드로잉런(아트런) 트렌드를 반영했다. 러너들이 코스에 자신만의 개성과 스토리를 담으며 새로운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뉴스1


‘K-뷰티의 흑백요리사’ ‘저스트 메이크업’, 마침내 공개 임박

뷰티 아이콘 이효리를 앞세운 초대형 K-뷰티 서바이벌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이 오는 10월 3일(금) 저녁 8시 첫 공개를 앞두며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뷰티판 흑백요리사’로 불리며,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활약하는 K-뷰티 대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색깔로 치열하게 맞붙는 무대를 선보인다.

>미디어펜


추석 연휴 4대궁·종묘·조선왕릉 무료 개방

국가유산청은 추석 연휴인 10월 3일부터 9일까지 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 등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을 무료 개방한다. 창덕궁 후원은 제외되지만, 평소 예약제로 운영되는 종묘는 자유 관람이 가능하다. 4대궁과 종묘는 10월 12일까지 열리는 ‘가을 궁중문화축전’ 기간에도 계속 개방되며, 조선왕릉은 무료 개방이 끝난 다음 날인 10월 10일 휴관한다.

>아시아경제


SNS 앱 사용자 1위는 ‘카톡’… 평균 사용 시간 1위는 ‘틱톡 라이트’

카카오톡이 소셜미디어 앱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1인당 평균 사용 시간에서는 틱톡 라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카카오톡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4,819만 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인스타그램(2,741만 명), 밴드(1,708만 명), 네이버 카페(930만 명), 틱톡(832만 명) 순으로 나타났다.

>조선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