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 12일 News Clipping

‘순풍 산부인과’를 기억하시나요? 동창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998년부터 2000년대 초반을 강타했던 ‘순풍 산부인과’를 기억하는가. 여전히 대중 기억 속에 살아 숨 쉬는 추억의 인기 시트콤 ‘순풍 산부인과’ 주역들이 돌아온다. 이제는 너무 유명해져 버린 대스타들이 25년 만에 한자리에 뭉친다. 오는 10월 9일(목) 저녁 8시 tvN SRORY ‘신동엽의 커피 시키신 분? 순풍 패밀리’가 첫 방송된다.

>세계일보


“AI가 불러온 경량문명…중장년이 공부하라는 말 더 듣게 될 것”

2023년부터 ‘시대예보’ 시리즈를 통해 사회 변화의 흐름을 짚고 대응 방안을 제시해 온 송길영은 신간에서 AI로 인해 “중량문명에서 경량문명으로 급격한 대전환기”라고 현 시대를 진단했다.

>서울경제


오리온,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초코송이 출시

오리온은 제579돌 한글날을 맞아 국립한글박물관과 협업한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세계적인 한국 문화 열풍 속 옛 한글 서체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헤럴드경제


러닝 인구 천만 시대 ‘런심’의 경제학

역대급 폭염도 ‘러닝 열풍’을 꺾지 못했다. 2025년에도 한국인 달리기 사랑이 계속되는 중이다. 러닝 인구가 천만 시대에 돌입하며 기업들은 업종 불문 러닝 특화 제품·서비스에 힘을 싣는 중이다. 출근길 한강변, 퇴근 후 도심 한복판, 주말이면 지방 곳곳 산책로에서 형형색색 러닝복을 입은 러너가 줄지어 달리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매경이코노미


‘케데헌’ 보고 한국행 비행기 탄다 …트립닷컴 “유럽발 한국행 항공편 최대 146% 증가”

유럽발 한국행 항공편 예약이 79%, 스페인은 146%까지 증가했다. 독일은 122%, 이탈리아는 107% 증가했으며, 러시아 94%, 스위스 75% 순으로 뒤를 이었다. 같은 기간 유럽 전체 예약은 79% 늘었다. 트립닷컴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K콘텐츠를 주요인으로 꼽았다.

>이코노믹리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