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데헌’ 인기 주역 ‘까치호랑이’, 리움미술관서 만난다
리움미술관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 캐릭터 ‘더피’(호랑이)와 ‘서씨’(까치)의 모티브가 된 민화 ‘호작도’를 한자리에 모은 상설기획전 ‘까치호랑이 호작(虎鵲)’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전했다.
>이데일리

‘폭군’ 윤아X이채민도 완주 응원 ‘뛰비엔: 퇴근RUN’ 모집 시작
‘뛰비엔: 퇴근RUN’ 모집이 시작됐다. tvN의 브랜드 캠페인 ‘뛰비엔: 퇴근RUN(이하 ‘퇴근RUN’)’은 하루 일과 중 가장 기쁜 시간인 ‘퇴근 후 라이프’를 보내는 K-직장인과 ‘육퇴’하고 싶은 아빠와 엄마, 출근과 함께 퇴근하고 싶은 알바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이다.
>뉴스엔

와디즈 “올해 추석 트렌드는 실속·프리미엄·건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오는 17일까지 푸드, 뷰티, 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석 선물을 테마로 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와디즈는 진행 중인 ‘가을풍년창고’ 기획전 데이터를 통해 ‘실속·프리미엄·건강’이 이번 추석 선물 트렌드라고 분석했다. △합리적 가격 △웰니스 중심 상품 △특별한 프리미엄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 흐름이 뚜렷하게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MoMA 큐레이터가 추천하는 책 파는 서점
뉴욕현대미술관(The Museum of Modern Art, MoMA) 큐레이터들이 엄선한 도서 컬렉션을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만날 수 있는 이색 서점을 개장한 것. 현대카드는 9일 서울 압구정에 ‘모마 북스토어 at 현대카드'(이하 MoMA 북스토어)를 오픈했다.

“오후 5시 예약해주세요”…美 MZ들 ‘이른 저녁’ 열풍, 이유 보니
미국 MZ세대 사이에서 이른 시간에 저녁 식사를 하는 문화가 유행하고 있다. 야후라이프는 어르신들의 습관이라고만 여겨졌던 ‘이른 저녁 식사’가 MZ세대가 주도하는 새로운 식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고 소개했다.
>서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