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 27일 News Clipping

“바티칸에 사자보이즈 있다” 입소문…김대건 신부 화제된 이유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전 세계적 인기와 함께 뜻밖의 곳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 세워진 김대건 신부 성상이다. 26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케데헌 인기에 난감해진 바티칸’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서울신문


AI로 만든 가짜 콘텐츠 범람…’브랜드 세이프티’ 기술 주목

전세계가 생성형 AI 기반의 저품질 콘텐츠, 이른바 ‘AI 슬롭(AI Slop)’ 확산이라는 새로운 위협에 직면해 있다. 식별이 어렵도록 정교하게 생성된 가짜 재난 영상, 정치인 딥페이크, 자극적으로 클릭을 유도하는 콘텐츠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지디넷코리아


CJ제일제당, 크림서 ‘스팸 골드바’ 출시…1000개 한정 수량

CJ제일제당 이 MZ세대를 겨냥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손잡고 스팸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크림에서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크림은 한정판 스니커즈 등 일명 ‘레어템(희귀한 제품)’을 거래하는 플랫폼이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식료품 업계 최초로 크림에 입점하게 됐다.

>아시아경제


“질문하면 그냥 빤히 쳐다봐”…’Z세대’ 대답 안하는 이유가

“필요한 거 있으세요?” 매장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점원의 질문에, 요즘 Z세대(1997~2010년 초반에 태어난 세대)는 대답 대신 ‘응시’로 반응한다. 말없이 몇 초간 상대를 뚫어지게 바라보다가야 다시 시선을 돌리거나 행동으로 이어가는 방식. 이른바 ‘젠지스테어(Gen Z Stare)’라 불리는 이 현상이 최근 한국과 해외에서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경제


‘늦캉스’ 열풍에 남해 검색량 675% 급증… 상하이·미야코지마도 인기

붐비는 여름철을 피해 여유롭게 휴가를 즐기려는 ‘늦캉스(늦은+바캉스)’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한국인 여행객들의 시선이 국내외 다양한 여행지로 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형 리조트 개장, 무비자 정책, 항공편 증편 등 각기 다른 요인으로 주목받는 여행지들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조선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