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와 감정 교류” KT, Z세대 선정 트렌드 키워드 공개
KT는 ‘2025 Y트렌드 컨퍼런스’에서 Z세대가 선정한 5가지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Y트렌드 컨퍼런스는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100명과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협업해 최신 라이프스타일 키워드와 마케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행사다.

“부장님, 아직도 줄 이어폰 쓰세요?” 하더니…1020이 다시 찾는 뜻밖의 이유
한때 자취를 감췄던 유선 이어폰이 패션 아이템으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충전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무게가 가벼워 목에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1020 세대 사이에서 ‘힙한 액세서리’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경제

AI 챗봇 다음은 웹브라우저…오픈AI·퍼플렉·MS ‘쌀창고’ 전초전
오픈AI·퍼플렉시티·마이크로스프트(MS) 등이 AI 에이전트 를 장착한 웹브라우저를 개발·출시하며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미래 AI 플랫폼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한 전초전에 돌입한 모습이다. 이들의 시장 진입은 AI 시대 ‘쌀’로 비유되는 데이터 대규모 확보 전략으로 분석된다.
>뉴스1

관광공사, K-패션·뷰티 브랜드와 맞손…글로벌 관광객 공략
한국관광공사가 글로벌 캠페인 ‘네버 엔딩 코리아’의 일환으로 패션, 뷰티 등 K브랜드와 손잡고 방한 관광객 공략에 나선다. 관광공사는 무신사와 국내 관광 공동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나를 위한 카드 소비 분석해보니…’러닝’ 키워드 4.5배 ↑
자기중심적인 소비 문화를 뜻하는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러닝·피부 미용·마음 건강’ 분야의 소비가 크게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25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의 ‘2025년 미코노미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최근 2년간 ‘러닝’ 관련 키워드는4.5배 증가했다.
>노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