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 23일 News Clipping

佛 노년층 절반이 비디오게임 즐겨…加는 최대 40% 세액공제

유비소프트(Ubisoft) 등 글로벌 게임 개발사를 배출한 프랑스의 게임 이용자의 평균연령은 40세(2023년 기준)다. 30대 초반인 한국에 비해 사용자 연령이 높다. 프랑스는 10세 이상 인터넷 사용자 중 72%가 비디오게임을 하고 있고 50세 이상도 상당한 인원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서울경제


카카오웹툰 ‘파인’, 디즈니플러스 시너지 타고 웹툰 조회수 58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인기 지식재산(IP) 윤태호 작가의 ‘파인’이 수십배의 조회수, 매출 증가를 이루며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와 시너지를 내고 있다. 22일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카카오웹툰 ‘파인’ 조회 수가 한달 전인 6월 셋째 주(6/16~6/22) 합산 대비 7월 셋째 주(7/14~7/20) 약 58배 증가했다.

>전자신문


손주에게 옛이야기 들려주듯… AI가 참전용사 자서전 쓴다

포스텍 IT융합공학과에 재학 중인 김민석(26)씨는 큰아버지가 입버릇처럼 내뱉던 이 말을 흘려듣지 않았다. 김씨는 직접 개발한 AI 모델을 이용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경북에 사는 한국전쟁 참전용사 3명의 자서전을 완성했다.

>한국일보


칸 홀린 현대차 광고 공개…”‘나무’가 AI로 기사 쓴다”

현대자동차가 생물다양성을 지키고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CSR) 활동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AI 기술을 접목해 산림 조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디넷코리아


라이프스타일 ‘투톱’ 오프라인서 붙는다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재동에 오픈한 ‘오프하우스’에서는 오늘의집에서 인기를 끈 유저(플랫폼 사용자)의 방 6개를 그대로 옮겨놓은 공간이 눈길을 끌었다. 싱글 침대 옆에 둔 1인용 소파와 스탠딩 조명, 작은 오브제를 올려둔 철제 선반은 물론, 벽에 붙인 사진과 곳곳에 둔 화분 디테일까지 살렸다.

>매일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