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 16일 News Clipping

화장품 밀어내고 백화점 1층 꿰차더니…美서도 ‘인기 폭발’

한국의 패션 안경업계가 주요 백화점 1층 매장을 점령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 립스틱처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자신만의 패션을 만들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입지를 굳힌 데다 한국을 찾은 외국인도 필수 기념품으로 구입하면서다. 한국 안경이 ‘K패션’ 아이템으로 인식되며 미국 뉴욕 등 해외로 진출하는 업체도 생겨나고 있다.

>한국경제


[Why] 스타벅스가 공격적인 할인 정책 펼치는 이유는

스타벅스가 최근 한국 시장에서 이례적으로 공격적인 할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프리미엄 커피’라는 브랜드 이미지와는 다소 상반되는 이 같은 행보의 배경에는 복합적인 위기 인식이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저가 커피 브랜드의 급성장과 매출 성장 둔화, 고정비 부담 등의 압박이 동시에 작용한 결과로 보인다.

>조선비즈


단백질 시장 6배 ‘벌크업’…식품업계 프로틴 전쟁

국내 식품 업계에서 단백질이 함유된 즉석음용음료(RTD) 시장을 놓고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저출산 여파로 흰 우유뿐만 아니라 가공유와 발효유 등 음료 시장은 쪼그라든 반면, 단백질 음료 시장은 급성장하면서다.

>아시아경제


K-콘텐츠 전세계 전파하는 넷플릭스, 더빙·UI 노하우 전달

넷플릭스는 지난 12일, 13일 양일에 걸쳐 ‘넷플릭스 프로덕트 데이즈’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더빙의 날인 지난 12일에는 넷플릭스 글로벌 더빙팀의 존 드미타 시니어 매니저와 로베르토 그라나도스 디렉터가 ‘K-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위한 콘텐츠 현지화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눴다.

>디지털타임스


카트 끌고 약 쓸어담는다…’창고형 약국’에 약사들 발칵, 왜

“가방은 보관함에 넣어주시고 장바구니에 약을 담아주세요.” 15일 오전 찾은 경기도 성남시의 한 매장. 검은색 반소매 유니폼을 입은 직원이 입구에서 회색 마트용 장바구니를 건네며 이렇게 말했다. 약 430㎡(130평) 규모 매장 안에선 고객 10여명이 카트를 끌거나 장바구니를 들고 의약품·건강기능식품 등을 고르고 있었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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