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1일 News Clipping

얼굴 섬네일 걸어라, 첫 3초에 갈린다…숏폼 영업비밀

10초짜리 영상 하나에 인생이 바뀐다는데. 스마트폰 하나만 있다면,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다.  때마침 틱톡·인스타·유튜브 등 기존 숏폼 플랫폼에 네이버·당근도 뛰어들면서 판도 커졌다. 8세 초등학생부터 30세 직장인까지 ‘숏폼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는 형국. 그런데, 막상 직접 뛰어들면 이 시장, 만만치 않다.

>중앙일보


“씹고 뜯고 맛보고, 그다음 뭐게?” 다 아는 이 광고, 그럴 만했네…‘압도적 1위’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TV 애드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4월 TV광고 노출 순위에서 명인제약의 이가탄이 6.7억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아이지에이웍스 측은 “지난 3월에 이어 4월에도 큰 변동없이 압도적 1위를 유지했다”고 분석했다.

>헤럴드경제


‘미안하다 사랑한다’ 재조명, 웨이브도 놀랐다…”20대가 40대 2배”

지난 2004년 방송된 배우 소지섭, 임수정 주연의 KBS2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는 20일 기준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웨이브에서 드라마 톱 10 순위에 진입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2024년 버전으로 리마스터링된 6부작 감독판과 4K 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기존의 16부작 원작이 나란히 9, 10위에 올라 이목을 모았다.

>이데일리


탄광 702동 보물찾기…강원랜드 홍대 팝업스토어 ‘이색 체험’

강원랜드는 오는 25일까지 서울 홍대 스타스퀘어빌딩에서 탄광 702동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카지노로 많이 알려진 강원랜드의 본래 설립 목적인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상생을 설명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미니 탄광으로 특색 있게 기획했다.

>아시아투데이


“정말 맛있다” ‘미나리 삼겹살’ 일본서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

한국의 전통 식재료인 미나리가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미나리 삼겹살’이 일본에 상륙하면서 현지인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일본 TBS의 TV프로그램 ‘히루오비’는 최근 한류 열풍으로 일본에서 미나리 삼겹살이 큰 인기를 끌면서 미나리 출하액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전했다.

>파이낸셜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