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14일 News Clipping

“운전 중에도 AI 비서로 대화·검색·번역까지”… 구글 제미나이, 자동차에 탑재된다

구글은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Gemini)’를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차량에 연내 탑재해 번역, 검색, 대화 등 다양한 음성 기반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후 구글 빌트인 차량 운영 시스템으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제미나이는 문자 전송, 음악 재생은 물론, 메시지 번역과 맛집 검색 등 맞춤형 기능도 수행한다.

>지디넷코리아


SPC삼립, 칼로리·당 없는 ‘얼려먹는 젤리뽀 zero’ 출시

삼립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젤리뽀’ 라인업을 확장한다. 최근 젤리·빵 등 디저트를 얼려먹는 ‘얼먹’ 트렌드가 화제를 모으면서 삼립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젤리뽀를 새롭게 선보였다. ‘얼려먹는 젤리뽀 zero’는 하나씩 얼려 손쉽게 뜯을 수 있는 스틱 타입으로 보관과 취식이 간편하고 칼로리·당이 제로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뉴데일리경제


여름 패션 수요 급증… 롯데온, ‘뷰세라·패세라’ 진행

무더운 여름이 예고되면서 계절을 앞선 여름 패션 소비가 빠르게 활기를 띠고 있다.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에 따르면 이달 들어 반팔 티셔츠, 반바지, 샌들 등 계절성 상품의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5월 7일부터 11일까지 패션 카테고리 매출 분석 결과, 반소매 티셔츠는 전주 대비 약 두 배 가까이 판매가 늘었다.

>서울와이어


애플, 뇌파로 아이폰 제어하는 기술 도입할 듯

애플이 뇌파를 활용해 아이폰을 제어하는 기술 도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애플은 사람의 뇌파로 아이폰 등 자사 기기를 조작할 수 있는 기술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기존 스마트폰은 터치나 버튼 입력을 통해 사용자의 의도를 반영하지만, 뇌칩 기술은 물리적 움직임 없이 뇌 신호만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타임스


CGV, KOBA 2025서 ‘LED.ART’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전시

CGV가 ‘KOBA 2025’에 참가해 디지털 미디어아트 플랫폼 ‘LED.ART(엘이디.아트)’ 의 콘텐츠를 전시한다. ‘LED.ART’는 CGV와 디스트릭트(d’strict)가 2022년 공동 론칭한 미디어아트 라이선싱 플랫폼이며 다양한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고품질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전시하고, 일상 속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포츠월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