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7일 News Clipping

[재테크 레시피] “아이돌 팬덤에겐 필수”… MZ세대 인기라는 ‘덕질통장’

덕질을 위해 돈을 모으는 은행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상품을 통칭하는 ‘최애적금’은 이미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고유명사처럼 사용 중이다. 특히 인터넷은행에서 젊은 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상품이 인기를 끈 이후 다른 인터넷은행도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으며 경쟁에 참여하고 있다.

>조선비즈


“가격 못 낮추면 못 살아남아”…온·오프 가리지 않고 ‘PB 올인’

경기 침체와 고물가 기조가 지속되면서 유통업계 내 일반 제조사 브랜드(NB)보다 저렴한 자체 브랜드(PB) 상품이 확대되고 있다. 현재 실적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 잠재력도 보이면서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를 가리지 않고 PB 상품을 전면에 내세우는 추세다.

>뉴스1


“뭐 먹지” 직장인들의 점심 고민…당신의 ‘최애’ 메뉴는?[헤럴드픽]

새벽부터 출근하는 직장인들에게 점심은 잠시나마 호사를 누리는 시간입니다. 빠듯한 오전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동료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다보면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오후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겠죠. 매일 다가오는 행복한 점심 시간, “뭘 먹지”란 고민도 함께 따라옵니다.

>헤럴드경제


악연·기안장·폭싹…K-콘텐츠, ‘넷플릭스 톱10’ 6편 석권

넷플릭스의 ‘글로벌 톱10 시리즈(비영어)’ 부문에 6편의 한국 작품이 이름을 올리며 K-콘텐츠의 저력을 입증한 모습이다. 16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악연(2위) ▲폭싹 속았수다(3위) ▲대환장 기안장(6위) ▲약한영웅 Class1(7위) ▲선의의 경쟁(9위)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10위) 등 여섯 작품이 글로벌 톱10 시리즈(비영어) 부문 10위권 내 안착했다.

>디지털데일리


2025 화랑미술제, 역대 최대 규모 개막…첫날 관람객 30% 증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화랑미술제가 16일 코엑스 A·B홀에서 개막했다. 한국화랑협회와 코엑스가 공동 주최한 올해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선을 보였다. 올해 화랑미술제에는 역대 가장 많은 168개 갤러리가 참여했다. 코엑스 A홀과 B홀을 모두 사용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아시아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