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가 최근 ‘작명왕 챌린지’를 진행했습니다. 고전 문학 작품의 제목을 요즘 감성에 맞게 재해석하는 이색적인 이벤트였죠. 제목만 바꿨을 뿐인데, 고전이 이렇게 새롭게 느껴질 줄이야!
고전 문학이라고 하면 흔히 어렵고 지루하다는 인식이 강한데요, 이번 챌린지는 그런 편견을 완전히 깨부쉈습니다. 참가자들은 친숙한 밈과 유머를 곁들여 고전을 톡톡 튀는 현대어로 재탄생시키며 웃음과 공감을 자아냈죠. 그중 인상이 깊었던 제목 몇 개를 소개해드립니다!


자, 어떤 작품인지 바로 감이 오시나요? 제목이 절묘하죠?
표지를 보기만 해도 피식 웃음이 나는 이번 챌린지! 특히 인상적인 건, 이 챌린지가 단순히 재미를 넘어 고전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했다는 점입니다. 이런 제목의 고전이라면 한 번쯤 손이 갈 것 같지 않나요?
무겁고 어려울 것만 같았던 고전이 한순간에 친근하게 다가오는 경험, 그야말로 ‘감다살’ 마케팅 전략의 좋은 예시였는데요. 아주 오래된 고전을 가장 힙하게 풀어낸 이번 밀리의 서재, 다음에는 또 어떤 신선한 아이디어를 선보일지 기대가 되네요!
출처 : 밀리의서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