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천억 공연 가능” 중국 향한 K팝 기획사의 눈… 커지는 한한령 해제 기대감
K팝의 최대 수입국 중 하나였던 중국이 오랫동안 굳게 걸어 뒀던 빗장을 조금씩 풀고 있다. 국내 음반의 중국 수출 물량이 크게 늘었다.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이후 사실상 금지했던 K팝 가수들의 공식 행사도 하나둘 허용되고 있다.
>한국일보

“댓글 내용을 추천 검색어로”…틱톡 잡겠다는 인스타그램
8일(현지시각)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아담 모세리(Adam Mosseri) 인스타그램 CEO(최고경영자)가 최근 팟캐스트에서 인스타그램의 검색 기능을 개선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Z세대(199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 사용자들이 전통적인 검색 엔진 대신 틱톡 등 SNS(소셜미디어)에서 정보를 찾기 때문이다.

뜨거워지는 ‘비빔면 시장’…알고보니 기후변화 생존법?
추위가 누그러들고 벚꽃이 만개하기 전부터 비빔면을 둘러싼 왕좌의 게임이 뜨겁게 펼쳐지고 있다. ‘1강’ 팔도가 타이틀 방어전에 나선 가운데 후발주자들은 식감을 차별화한 신제품에 대세 빅모델까지 동원하며 거세게 추격하고 있다.
>인더뉴스

직장인 회화공부는 ‘옛말’..”챗GPT·유튜브편집교육 받을래”
직장인들의 영어 등 외국어 회화 학습이 옛말이 됐다. 성인 직장인들이 회화 보다는 컴퓨터활용능력이나 기능사 등 각종 자격증 교육, 그리고 챗GPT 활용법이나 유튜브 동영상편집 기술에 관한 교육받기를 상대적으로 더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편의점 GS25, ‘광고 스낵’ 도입…“상품 포장지에 광고 삽해, 소비자 가격 낮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상품 포장지에 광고를 삽입해 가격을 낮추는 ‘광고 스낵’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제조사는 광고 수익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고객은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