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 장르지만 현실 이야기”···봉준호 감독이 말한 ‘미키17’
봉준호 감독이 약 6년 만에 내놓은 신작 ‘미키17’을 향한 해외 반응이 뜨겁다. ‘미키17’은 위험한 일에 투입되는 소모품(익스펜더블)으로, 죽으면 다시 프린트되는 ‘미키’가 17번째 죽음의 위기를 겪던 중, 그가 죽은 줄 알고 ‘미키 18’이 프린트되면서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이야기를 그리는 영화다.
>서울신문

메타도 휴머노이드 로봇 진출?…판 커지는 로봇 시장
차세대 인공지능(AI) 트렌드로 꼽히는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분야에 빅테크의 참전이 잇따르며 판이 커지고 있다.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가 AI 기반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기 위해 새로운 부서를 꾸리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지난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경향신문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는 ‘현재에 충실한 삶의 자세'”
KCC글라스 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올해의 인테리어 트렌드 메인 테마로 ‘세이버 더 나우(Savor the Now)’를 선정했다. 세이버 더 나우는 현재 마주한 순간에 충실한 삶의 자세를 의미하며, 미래의 성취나 보상을 좇기보다는 현재 마주한 순간을 충실히 누리고 만끽하는 삶의 자세를 반영한 디자인 테마다.

“프로포즈할 때 건네니 바로 OK”…의외로 MZ세대에서 유행한다는 ‘종이통장’
실물 통장은 은행 애플리케이션(앱) 활성화로 ‘유물’과 같은 존재가 됐지만, 이것이 오히려 젊은 층에게 주목받고 있다. 종이통장의 이른바 ‘아날로그 감성’이 MZ세대에게 맞았고, 이를 간파한 금융사들이 ‘통장 편지’ 이벤트 등까지 펼치면서 마케팅 수단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매일경제

EBS 지식채널e, 2024 올해의 단어 ‘뇌 썩음(Brain rot)’!
EBS1 ‘지식채널e’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방영되는 주요 방송을 통해 디지털 중독의 위험성, 내향인의 생존법, 그리고 팬데믹 대비를 위한 인류의 목표를 다룬다. ‘뇌 썩음’이라는 새로운 용어가 소개되며, 숏폼 콘텐츠가 우리의 뇌에 미치는 영향과 그 대처법을 탐구한다.
>문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