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16일 News Clipping

임시공휴일 발표 일주일…여행업계, ‘특수’ 제대로

여행업계가 설 연휴 임시공휴일 특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정부가 설 연휴 직후인 오는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다고 발표하면서 주요 국내 여행사, 여행 플랫폼의 국내외 여행 예약률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어서다.

>일리안


“결혼 언제 하니” “취업 안 하니”…매해 듣던 ‘설날 잔소리’ 무찌르는 신박한 옷

“결혼은 언제 하니” “연봉은 얼마니”…매해 명절마다 들려오는 단골 잔소리를 활용한 금융 마케팅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15일 명절 잔소리를 가볍게 날려 보낼 수 있는 ‘잔소리 티셔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경제


“지금 아니면 못 사” 난리…스타벅스 신상 굿즈 뭐길래

“인기 굿즈는 판매 개시 한 시간 만에 다 나갔어요.” 지난 15일 서울 중구의 한 스타벅스 매장 직원은 이 같이 귀띔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6일부터 워너브러더스와 협업해 해리포터 관련 콜라보 상품(MD)을 선보였는데 대부분 굿즈가 당일 전 수량이 소진됐다.

>한국경제


“너무 심하다 했더니” 결국 50만명 이탈 ‘사태’ 터졌다…발칵 뒤집힌 ‘티빙’

“요즘 너무 볼 게 없다고 했더니”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에서 밀리고 있는 티빙의 월 이용자가 몇개월 사이 50만명가량이나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와의 격차가 더욱 벌어졌을 뿐 아니라 OTT 3위인 쿠팡플레이에도 밀린 위기에 몰렸다.

>헤럴드경제


“게임도 ‘숏폼화’가 대세…10분내 최고의 임팩트 보여줄 것”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신작 모바일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 출시로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이어 흥행 2연타에 도전한다. 이 게임은 MMORPG였던 오딘과 달리, 한판에 10분 전후의 짧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머니투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