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 News Clipping

치지직 ‘숲’ 제쳤다…월 이용자 1위 등극

네이버 ‘치지직’이 출시 1년여 만에 월 이용자 수에서 ‘숲(SOOP, 옛 아프리카TV)’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달 ‘2024 LoL(리그오브레전드) 케스파컵 대회’ 단독 중계권을 확보한 것이 성과를 낸 것으로 알려진다. ‘치지직’은 타 서비스 연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점에서 성장 잠재력도 높다.

>머니투데이


‘계엄 검열’ 우려에 디지털 피난… 텔레그램 신규 설치 4배 급증

계엄령 선포로 국내 메신저가 검열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에서 텔레그램이 ‘디지털 피난처’로 부상했다. 그 결과, 신규 설치가 4배 급증했다. 텔레그램은 해외에 서버를 두며 종단 간 암호화 기술을 기반으로 해서 보안성이 우수하다. 정보 유출과 검열을 피하려는 이용자들이 애용하는 메신저로 입소문을 탔다.

>동아일보


아시아나, 내일부터 대한항공 자회사…오늘 지분 인수 마무리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의 지분을 취득했다. 이로써 2020년 11월 아시아나항공 인수 추진을 공시한 이후 4년 1개월 만에 기업결합 과정을 마무리하게 됐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의 새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진을 선임하고, 약 2년간은 기업문화 융합 등 브랜드 통합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앙일보


11월 취업자 12만 명 늘었지만…제조업 일자리 10만 명 감소(종합)

취업자 수가 10만 명 안팎의 증가 폭을 이어갔다. 보건·사회복지서비스업, 교육 서비스 등에서 각각 10만 명대가 늘었지만, 자영업을 비롯한 내수 부문뿐만 아니라 제조업 일자리의 감소폭이 컸다. 이러한 제조업의 고용 부진은 건설 경기가 악화하고 아파트 경기 인력을 줄인 영향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구글, ‘2024 올해의 검색어’ 발표… K-콘텐츠와 AI 기술 주목

구글이 ‘2024 올해의 검색어’ 리스트를 발표했다. 이번 리스트는 전년 대비 검색량 증가가 두드러졌던 키워드로 선정됐으며, K-콘텐츠와 AI 기술이 주요 화제로 떠올랐다. K-POP 노래 부문에서는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협업곡 ‘APT.’가 국내 1위, 글로벌 2위를 기록하며 K-POP의 세계적 인기를 재확인시켰다.

>이코노믹리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