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 News Clipping

에이스토리, ‘순천만 즐기는 애니 우영우·차연호’ 공개…“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홍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우영우·동그라미, ‘유괴의 날’ 최로희, ‘크래시’ 차연호 등 주요 드라마IP 속 주인공들이 애니화한 형태로 2024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이 펼쳐질 순천시 곳곳을 즐기는 모습이 담겨있다.

>전자신문


한국의 ‘이케아’ 키운다…서울시 ‘디자인산업 발전 5개년 계획’ 발표

서울시는 16일 ‘디자인산업 발전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전문적인 교육기관에서 역량 있는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서울 곳곳에 디자인 산업 성장의 기반이 될 클러스터를 조성해 한국의 ‘이케아’, ‘무인양품’ 등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뉴스1


얼마나 봐야 숏폼 중독? 틱톡의 계산 “35분”…한국인 ‘푹’ 빠졌다

틱톡 이용시간 제한 등이 대책으로 거론되지만 숏폼 중독까지는 단 35분이면 충분하다는 게 틱톡의 자체 진단이다. 한국 이용자들은 매일 틱톡에 중독되고도 넘칠 80~90분씩 시청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머니투데이


위고비, 해외직구?…품귀에 ‘위험천만’ 불법광고물 등장

기적의 비만약으로 불리는 노보 노디스크의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타이드)가 15일 국내에 출시되자마자 품귀 현상을 빚으면서 해외 직구 등과 같은 불법 광고도 등장했다.

>뉴시스


“물려주기보다 내가 쓰겠다”… ‘내 삶’ 중요해진 노인들

자녀들에게 재산을 물려주는 대신 자신과 배우자를 위해 쓰겠다는 노인이 계속 늘어나 4명 중 1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장남 위주의 상속보다는 자식들에게 골고루 상속하겠다는 노인의 비중이 절반에 달했다.

>국민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