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 News Clipping

“뉴욕 대신 서울 가길 잘했다”…서울, 아시아 미술 중심에

서울과 미국 뉴욕에서 같은 시기 열린 아트페어 두 개가 ‘정면 승부’를 벌였다. 한국국제아트페어(KIAF)-프리즈 서울(9월 4~8일)과 30년 전부터 ‘세계 미술의 수도’ 뉴욕을 대표해온 아모리 쇼 얘기다. 둘 중 승자는 놀랍게도 서울이었다.

>한국경제


한국만 오면 매진되는 일본 J팝 가수들, 대형 공연장까지 점령했다

일본 음악 업계가 적극적으로 음원 서비스에 나서며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쇼트폼 영상) 등을 통한 J팝 노출이 늘어난 덕이다. 음원 플랫폼 지니뮤직에 따르면, 지난해 J팝 재생 수 증가율은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늘었다.

>한국일보


“엽떡을 9000원에 무료 배달” 배민·쿠팡도 긴장…’노크’ 써보니

노크는 서로 다른 가게의 메뉴를 한번에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다. 가격을 서로 비교해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었다. ‘무조건 무료배달’이라는 문구도 강조되어 있었다.

>이데일리


[K-AD] 제일기획이 제작한 정관장 ‘건강은 정관장으로’ 광고 캠페인 화제…1,000만 뷰 돌파

KGC인삼공사의 ‘건강은 정관장으로’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이번 정관장 광고는 모든 세대가 일상 속에서 정관장을 통해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을 세대별 대세 스타를 통해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매드타임스


[이슈 In] 기초연금 40만원 준다는데…”국민연금 가입·근로의욕 약화우려”

정부는 2026년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등 저소득 노인부터 기초연금을 40만원으로 인상한 후 2027년에는 지원 대상을 전체로 확대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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