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먹으러 두바이 간 사연은? 🛫

SNS에서 꾸준히 화제되고 있는 ‘두바이 초콜릿’ 알고 계신가요? 아랍에미리트 유명 인플루언서 마리아 베하라가 틱톡에 올린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현재, 조회수 6,000만 회가 넘었다고 합니다.

© fixdessertchocolatier 인스타그램

실제로 이 초콜릿은 두바이에 있는 초콜릿 회사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 제품인데요. 가장 유명한 맛으로 피스타치오가 있죠. 정식 이름은 ‘Can’t get Knafeh of it(Can’t get enough of it 말장난- 크나페는 먹어도 먹어도 충분치 않아!)’으로, 두꺼운 초콜릿 안에 피스타치오와 카다이프(중동식 얇은 국수면)가 듬뿍 들어있어 고소한 맛과 재밌는 식감이 특징입니다. 이슬람 문화권 디저트 ‘크나페(Knafeh)를 모티프해 만들었다고 해요.

© fixdessertchocolatier 인스타그램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는 2021년에 설립한 스타트업 회사인데요. 유통기한이 짧아 두바이 내에서만 온라인으로 주문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에 많은 크리에이터들은 두바이에 직접 가서 사 오거나, 카다이프를 직구해 만들어 먹는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해 큰 조회수 및 반응을 끌어 냈습니다.

낯선 재료로 직접 만들기도 구매하기도 어려운 점들이 사람들을 더 열광하게 했을까요? 원가(약 25,000원)를 훨씬 넘는 가격으로 중고 거래해 초콜릿을 구하고, 최근 출시한 ‘CU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대체품으로 편의점 오픈런을 하거나 돈을 더 주고 중고 거래를 한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원재료 ‘피스타치오’의 가격마저 한 달 만에 2배 가까이 올랐다고 하는데요! 과연 ‘마라탕후루’에 이어, 두바이 초콜릿의 열풍은 어디까지 이어질까요? 🚀

출처: 중앙일보, 매일경제, 서울경제, 해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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