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틱톡 이용자 40% “정기적으로 뉴스 본다”
미국 성인 두 명 중 한 명은 소셜 플랫폼을 통해 뉴스를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숏폼 영상으로 유명한 틱톡을 통해 뉴스를 접하는 이용자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검색 순위 조작”…쿠팡, 1400억 ‘역대 최고’ 과징금 낸다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 쿠팡이 자체 브랜드(PB) 상품 판매를 늘리려고 검색 순위를 조작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140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쿠팡은 “소비자 선택권을 무시한 시대착오적 조치”라며 즉각 항소해 법원 판단을 받기로 했다.
>한국경제
“마술로 로또 1등 13억 당첨된 마술사”…두번이나 1등 번호 맞힌 비결은?
지난 12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 최현우는 “인터넷으로 마술 생중계 방송을 하던 중이었다. (예언한 번호로) 미리 구매한 로또 종이를 공개했는데 그게 1등이 됐다”고 밝혔다. 당시 이 일은 실제 뉴스에 나기도 했다.
키오스크 배우니 이젠 테이블링?… 어르신들 ‘한숨’
경기도 성남에 사는 송모(63)씨는 지난 12일 가족 모임을 위해 집 근처 고깃집을 찾았다가 당혹스러운 일을 겪었다. 유명한 맛집이라 오후 6시쯤 일찌감치 방문했으나 텅 빈 식당 앞에서 기다리라는 안내를 받았다.
>국민일보
“K식품 美진입 이끈 H마트, 미국인의 밥상 바꿨다”
지난해 미국에서 신라면이 5억 개 넘게 팔린 가운데 미 뉴욕타임스(NYT)가 11일(현지 시간) ‘K라면 신드롬’의 산실(産室)로 한국계 유통기업 ‘H마트’를 지목했다. 한국 식품이 미국 주류 시장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미 전역에 점포를 보유한 H마트가 마중물 역할을 했다는 것이다.
>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