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예산 부족? 단돈 100달러로 완성한 ‘코로나 엑스트라’ 옥외광고의 품격
인공지능(AI)이 생성해 낸 이미지와 컴퓨터 그래픽(CGI), VFX(특수 시각 효과) 등을 활용한 화려한 광고 이미지가 판을 치는 요즘, 코로나의 옥외광고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휴식 같은 광고’를 선사했다.
‘2026년 개관’ 국립한국문학관 첫삽…유인촌 “韓문학 중심 되길”
문학관은 착공식 이후 건립, 전시공간 구성과 운영, 문학 자료와 전시콘텐츠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한 자문단을 꾸려 운영한다. 작가와 작품에 대한 연구를 통해 전시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개관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데일리
[해외 크리에이티브] 할매니얼 X 맥플러리
최근 해외 Z세대들 사이에서 “Grandmacore(그랜드마코어)” 트렌드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다. 그랜드마코어란 할머니 댁을 갈 때 느끼는 따뜻함과 포근한 이미지로, 안정감 편안함의 느낌을 디자인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