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 News Clipping

대통령 사망에 이란 충격…테헤란에 추모객 인산인해(종합)

이란 스포츠청소년부는 라이시 대통령 등 사망자들에 대한 추모 차원에서 이번 주 프로축구와 레슬링 대회 등 모든 체육 경기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이란 문화종교부는 앞으로 7일 동안 모든 문화·예술 활동이 중단된다고 밝혔다.

>연합뉴


광고 예산 부족? 단돈 100달러로 완성한 ‘코로나 엑스트라’ 옥외광고의 품격

인공지능(AI)이 생성해 낸 이미지와 컴퓨터 그래픽(CGI), VFX(특수 시각 효과) 등을 활용한 화려한 광고 이미지가 판을 치는 요즘, 코로나의 옥외광고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휴식 같은 광고’를 선사했다.

>브랜드브리프


“부릉~” hy, 6월 배달앱 도전장…업계 최저 수수료 내걸었다

hy(옛 한국야쿠르트)가 배달앱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3강이 굳건한 배달앱 시장에서 최저 수수료를 앞세워 점유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시경제


‘2026년 개관’ 국립한국문학관 첫삽…유인촌 “韓문학 중심 되길”

문학관은 착공식 이후 건립, 전시공간 구성과 운영, 문학 자료와 전시콘텐츠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한 자문단을 꾸려 운영한다. 작가와 작품에 대한 연구를 통해 전시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개관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데일리


[해외 크리에이티브] 할매니얼 X 맥플러리

최근 해외 Z세대들 사이에서 “Grandmacore(그랜드마코어)” 트렌드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다. 그랜드마코어란 할머니 댁을 갈 때 느끼는 따뜻함과 포근한 이미지로, 안정감 편안함의 느낌을 디자인화한 것이다.

>매드타임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