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물 한 잔, 공복에 유산균 등 기상하자마자 공복에 먹어야 효과가 높은 것들이 있죠. 이 중 따뜻한 꿀물 한 잔도 우리 몸에 좋은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아침에 꿀물 한 잔은 전날 과음을 해야 먹는 음료로 인식이 많긴 합니다만, 꼭 전날 음주를 하지 않았더라도 매일 아침 따뜻한 꿀물 한 잔은 건강에 이롭다는 사실😶 그럼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죠.
🍯꿀의 효능
꿀은 오래전부터 요리할 때 많이 사용해 온 천연 재료 중 하나죠👍🏻 달달한 맛은 물론 건강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해요! 항생, 항바이러스, 항염증 효과가 탁월하고요. 소화를 촉진시켜 주고, 독소와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준답니다!
🍵 따뜻한 물 한 잔의 효능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따뜻한 물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줘, 독소를 제거해 주시고요. 소화를 촉진시켜 줘요! 또,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혈류가 흐르게 해줌으로, 순환 기관이 확정돼 긴장을 풀어준답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NO! 실제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선 2016년 ‘65도 이상의 뜨거운 음료’를 발암물질로 지정하였는데요🔥 식도에 강한 자극은 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고, 식도암 발병률을 8배 높인다고 해요! 그러니, 36.5 체온에서 ±20도 정도의 온도가 가장 적절해요.
🌞꿀물, 언제 마시는 게 좋을까?
따뜻한 꿀물 한 잔은 이른 아침 공복에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양질의 비타민과 당이 에너지 부스터 역할을 해줘, 아침에 한 잔을 마시고 시작하면 이전보다 피곤함이 줄어들 거예요. 또, 위장에 유익한 프로바이틱이 있어 장을 정화해 준답니다. 일반적으로 먹는 꿀 말고, ‘라임 꿀’과 같은 일부 꿀은 수면을 촉진하는 진정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저녁 시간에 섭취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도 있는데요. 자기 전 꿀물 한 잔은 지질 이화 작용을 개선해 야식에 대한 갈망을 줄여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추가로 꿀물에 레몬을 첨가해 마시면, 항균 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독소 제거 및 튼튼한 면역 체계를 만들어 줘요. 혹시 살찔까 봐 꿀을 꺼리셨던 분이 있다면, 오늘부터 아침마다 따뜻한 꿀물 한 잔 어떠실까요? 😋
참고 자료 : 보그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