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편의점에는 없는 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식품 라인부터 생필품까지 판매 영역이 점점 더 넓어지고 있죠. 최근에는 편의점마다 차별화된 디저트 제품을 출시하며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맛만 있는 디저트가 아닌, 비주얼과 화제성까지 고려하여 유명 디저트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요.🧁
CU는 연탄 모양의 독특한 비주얼을 가진 ‘원조 연탄빵’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원조 연탄빵은 유명 베이커리 ‘1983 브레드’와의 협업 제품으로, 오징어 먹물로 까맣게 만든 빵 안에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게 특징인데요. 덕분에 반으로 갈라서 속에 든 크림을 보여주는 ‘반갈샷 인증’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GS25 역시 카페노리와의 콜라보 제품인 ‘푸냥이 젤리’를 출시했습니다. 카페노리는 대표 메뉴 ‘푸냥이 푸딩’의 귀여운 생김새와 탱탱한 탄성을 어필하는 영상으로 SNS에서 화제가 된 바 있는데요. GS25의 푸냥이 젤리도 판매 이후 단숨에 젤리 매출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증명했다고 합니다.😁 디저트 브랜드와 편의점의 콜라보는 멀리 가지 않아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유명 디저트를 사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듯합니다. 앞으로 또 어떤 디저트 제품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출처 : 천지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