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이렇게까지 떠나고 싶다’…코로나 시대, ‘제자리 비행’ 인기

항공사들이 코로나19로 답답해하는 여행객을 위해 독특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목적지 없이 출발지로 다시 돌아오는 ‘제자리 비행’ 상품의 경우 전염병에 대한 걱정을 덜고 여행의 느낌을 오롯이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대만에서 출시된 ‘제주도 가상출국여행’ 상품은 지난 11일 판매 개시 4분 만에 마감됐다.

>9월 14일 블로터

“한국 앱이었네?”…아자르, 유럽 8개국 구글 차트서 1위

하이퍼커넥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영상 앱 ‘아자르’가 유럽 8개국 구글 앱 장터 비게임앱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하이퍼커넥트는 아자르의 인기 비결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하이퍼커넥트는 설립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목적으로 직원의 20%를 20개국 출신의 외국인으로 채용했다. 현재 독일, 터키 등 총 8개 국가에 현지 법인과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9월 14일 한국경제

유튜브도 틱톡 짝퉁 출범

페이스북에 이어 유튜브도 중국계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 ‘짝퉁’을 출범했다. 유튜브는 14일 틱톡처럼 짧은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쇼츠(SHORTS)’를 발표했다. 초기 베타버전이 앞으로 수일 안에 인도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 앞서 8월에는 페이스북 산하의 인스타그램이 틱톡을 모방한 ‘릴스’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9월 15일 파이낸셜뉴스

“대세 ‘라이브커머스’ 잡아라”…판 커지는 플랫폼 경쟁

올해 커머스 사업 성장을 핵심 목표로 삼았던 네이버와 카카오는 최근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띄우고 있다.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가 사업 구조를 개편하며 판을 키우자 후발 주자 카카오도 전담팀을 설치하며 주도권 싸움에 나섰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며 물건을 파는 방식을 말한다.

>9월 13일 뉴스웍스

“인스타 ‘#광고’ 해시태그”…뒷광고 논란에 100만개 돌파

인스타그램에 광고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글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약 두달 간 20만개 넘게 늘었다. 지난 1일부터 일명 ‘뒷광고’ 방지를 위한 심사 지침이 시행되면서, 광고 표시가 필수가 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정위는‘더보기’등과 같이 추가적으로 클릭해야만 광고 표시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 지침 위반으로 보고 있다.

>9월 14일 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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