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 News Clipping

방향제? 보험안내자료?…교보생명 이색마케팅

교보생명은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를 만들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는 거실, 서재, 자동차 등에 걸어두는 종이 방향제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11월 17일 연합뉴스


MZ세대 놀이공간 ‘인생네컷’…”삶의 순간 재밌게 남겨야죠”

이호익 대표는 “인생네컷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접목한 것”이라며 “처음 브랜드화할 때 고객들이 좀 더 재미있게 삶의 순간을 사진에 녹일 수 있도록 고민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경쟁사가 많아지는 상황에 대해서 “소비자들의 니즈가 있기 때문에 하나의 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 산업이 오래 갈 수 있다는 지표여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11월 17일 이데일리


MZ에게 연애란? 10명 중 6명 “빛이 ‘나는 솔로'”

대한민국의 미혼 남녀 10명 중 6명은 연애를 하지 않거나 연애 경험이 없는 ‘모태솔로’인 것으로 나타났다.여론조사기관 피앰아이가 20세부터 26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6.3%의 응답자가 ‘현재 연애하고 있지 않다’, 18.3%가 ‘연애 경험이 없다’고 답했다. 10명 중 6.5명은 연애 중이 아니거나, 연애 한 경험이 없는 것이다.

>11월 17일 뉴시스


고생한 수험생들 누릴 혜택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응시한 수험생들이 그동안 억눌린 소비 욕구를 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수험생 할인 혜택이 가득한 마케팅이 펼쳐진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월드는 오는 30일까지 5개 사업장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에서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7일 천지일보


‘MZ세대’ 공략…전통시장, 낡은 이미지 벗는다

전통시장이 존재감을 키우기 위해 경쟁력 제고에 나서는 가운데, 각자의 콘셉트를 살린 전통시장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주목된다.16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2023~2025 관광 트렌드’에 따르면,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것은 ‘현지 투어를 통한 현지 문화 접하기’(27.5%)였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의 경우 현지 문화 체험에 큰 관심을 가졌다.한국관광공사는 “‘로컬관광을 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이들은 현지 먹거리와 지역 고유 콘텐츠에 관심이 높고 X세대의 62.1%, Z세대의 62.9%, 영밀레니얼세대의 59.8%가 관심이 높다”고 분석했다.

>11월 17일 매일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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