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 16시간만에 3천만명 가입…게이츠·윈프리도 계정 오픈
‘트위터의 대항마’로 평가받는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새 소셜미디어’스레드’의 기세가 초반부터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출시를 기다렸다는 듯 하루도 안 돼 수천만개의 계정이 오픈되는가 하면, 빌 게이츠와 오프라 윈프리 등 유명인사들도 잇따라 스레드로 뛰어들고 있다.
가성비‧가심비 선호하는 MZ세대 ‘스몰럭셔리’ 유행
과거 밀레니얼 세대에서 ‘명품 플렉스’가 유행했다면,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스몰 럭셔리’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고물가·고금리·고환율 시대에 ‘소확행’을 누리기 위한 것이다. 그에 따라 패션·뷰티 업계에서 MZ세대를 겨냥한 ‘스몰 럭셔리’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카톡 턱밑까지 온 유튜브… 美빅테크 추격에 국내 앱 지위 ‘흔들’
메신저, 검색, 음원 등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켜 온 국내 정보기술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지위가 흔들리고 있다.대규모 데이터와 자본을 보유한 미국 빅테크가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이용자 기반을 점차 넓히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맞춤형 광고 규제 움직임에…산업계 “혼란 빠트릴 것” 반발
정부가 온라인 광고 맞춤형 광고 제도 개선에 착수하자 국내 플랫폼·게임·온라인광고 등 IT업계 및 온라인 광고 관련 기업들이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LG유플러스, 업계 최초로 ‘AI 제작 광고’ 내놨다
통신업계에서 생성 인공지능 기반 영상 콘텐츠가 등장했다. LG유플러스가 업계 최초로 생성 AI로 콘텐츠 전반을 제작한 유튜브 광고를 선보였다. AI 기술을 접목해 광고 제작비를 기존 대비 4분의 1 수준으로 낮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