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유튜버에 반한 유통가 “콘텐츠 협업해 MZ와 소통”
유통업계가 인기 유튜버와 손잡고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유튜버의 인기에 힘입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긍정적으로 홍보할 수 있어서다.
>6월 13일 파이낸셜뉴스
MZ세대 넘어 육아맘 사로잡는 키즈 오디오 시장 주목
최근 오디오 드라마를 비롯해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들이 등장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오디오북 소비가 빠르게 늘고있는 추세다.
>6월 15일 플래텀
욜로 지고 팸잼 뜨고…‘가족과 함께 재미’ 마케팅 활발
비대면 생활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늘어났다. 가족과 시간을 보내며 느끼는 재미와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팸잼’ 소비 심리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6월 17일 뉴시스
전자책 대여, 훈육 강연 문화 콘텐츠 키우는 백화점 앱
백화점 업계가 문화·예술·도서·강의 등 콘텐츠를 앞세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과거 백화점 앱은 할인 쿠폰을 주고 사은행사를 하는 용도로 쓰였지만, 최근엔 콘텐츠를 강화해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려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하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6월 14일 조선일보
식음료업계, 본격 더위 마케팅 펼쳐
본격적 더위에 여름 시즌에 맞 볼 수 있는 식음료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업계는 제철 상품을 포함해 더위에 제격인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6월 16일 조선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