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음료 업계, MZ세대 취향 저격 대세 스타들 신모델 기용
음료 업계는 최근 MZ세대에 인기 있는 대세 스타들을 브랜드 모델로 기용하고, 이들과 함께 밝고 생기 있는 콘셉트의 TV CF를 선보이며 새로운 바람을 불러오고 있다. 클래식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고수하던 커피부터 탄산 음료, 곡물 음료, 이온 음료까지 젊고 트렌디한 스타들이 브랜드에 대한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5월 26일 패션웹진스냅
당신도 식집사?…‘반려식물’ Z세대의 새 동반자
코로나19 팬데믹이 불러온 식물 키우기 열풍이 Z세대 사이에서 더 뜨거워지고 있다. 한때 잠시 식물 키우기를 재테크 방법으로 인식하던 이들은 이제 ‘반려식물’이란 생각으로 정성스레 물조리개를 화분에 기울이고 있다.
>5월 28일 문화일보
제약사, 스포츠 활용 마케팅 확대
국내 제약사들이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약사들이 특정 스포츠 선수 및 팀을 후원하거나 스포츠팀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식을 추진하고 있다.
>5월 25일 뉴시스
호텔서 바닷가서… MZ세대 “우리는 놀면서 일해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잠잠해지고일상회복이 진행되면서 일과 휴가를 병행하는 워케이션이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연차를 쓰지 않고도 여행지에 머무를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5월 26일 세계일보
“띠부씰 찍고 포카까지” 빗나간 베팅 마케팅 언제까지
기업들 스스로가 희소 마케팅을 접목한 이벤트를 지양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도박성이 짙은 이벤트가 난립할 경우 청소년들이 무방비 노출될 수 있고, 이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는 우려가 높다.
>5월 28일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