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메타버스’에 먼저 열린다…치열해지는 가상공간 마케팅
명품부터 편의점, 식·음료 브랜드가 가상 공간을 광고 플랫폼으로 적극 활용하면서, 메타버스가 현실 세계를 뛰어넘는 광고판으로 기능하고 있다. 메타버스가 브랜드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핫플레이스’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5월 23일 한국일보
‘엔데믹’ 기대감 속 유통가, 여름 특수 노린다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 맞이하는 여름 시즌인 만큼 야외 활동과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관련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5월 23일 스포츠서울
풋살·스마트팜카페… 체험형 콘텐츠 강화한 유통가
유통업계가 최근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을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춘다.
>5월 20일 머니S
편의점, 여름 酒도권 놓고 연예인 마케팅 ‘활활’
리오프닝과 여름철 주류 성수기가 맞물리면서 편의점업계가 ‘주도권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특히 이번 시즌은 연예인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이 돋보인다.
>5월 24일 컨슈머타임스
고급요리 ‘먹핑’ 대세 MZ세대, 간편식 들고 캠핑 떠난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본격적인 캠핑시즌을 맞으면서 캠핑용 간편식 판매가 늘고 있다. 수요 증가에 캠핑족을 겨냥한 별도 제품이 출시되고, 맥주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류업체들의 마케팅도 강화되는 모습이다.
>5월 19일 파이낸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