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MZ 사로잡은 ‘할매니얼’ 방송가에 부는 할매니얼 바람

방송가에 ‘할매니얼’ 바람이 불고 있다. 예능계에 라이징 스타들이 아닌 노년 배우들이 출연하면서 MZ 세대들을 사로잡고 있다.

 >3월 18일 뉴스핌

유통업계, ‘지역 특화 마케팅’으로 고객 발길 이끈다

최근 유통업계에선 ‘지역 특화 마케팅’이 한창이다. 지역 특색을 반영한 색다른 상품을 출시해 지역민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3월 17일 스포츠서울

박재범 소주에 쌈디 맥주..주류업계 ‘팬 마케팅’ 박차

주류업계가 ‘팬 마케팅’의 일환으로 가수들과 협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신제품의 인지도와 판매량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가수들이 속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도 또다른 수익 창출 효과가 있는 만큼 당분간 협업은 지속될 전망이다.

>3월 22일 한스경제

“온라인 골목 슈퍼마켓” vs “새로운 소비 트렌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1인 가구 증가로 B마트처럼 30∼60분 안에 생필품을 문 앞까지 신속하게 배송해주는 퀵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규제가 필요하다는 반발의 목소리와 낡은 규제가 혁신의 발목을 잡아서는 안 된다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3월 22일 동아일보

식음료업계, MZ세대 트렌드 따라 ‘골프장’까지 간다

골프장을 찾는 2030세대가 늘어나고 있다. 라운드 별로 콘셉트를 정해 골프웨어를 입거나 SNS 인증샷 등을 즐기는 MZ세대 골린이를 중심으로 골프 문화가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식음료업계가 2030 골퍼를 사로잡을 다양한 이색 마케팅 및 신제품을 활발하게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3월 22일 세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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